한국산업폐기물매립협회

한국산업폐기물매립협회는 매립폐기물의 적정처리를 통해 폐기물의 친환경적 자원순환을 선도하는 협회입니다.
홈 알림광장 공지사항

공지사항

매립장 폐기물 처리요구 적극 수용 및 공정거래 준수 당부
첨부파일
조회수 5819
등록일 2017/09/29
이메일
         1. 귀 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최근 매립업계 동향은 일부 업체의 매립종료 시점 도래로 기존 거래중인 연간 계약물량 소화 의무, 정부 감독관청의 매립장 관리 기준 강화 정책, 매립장 수명 연장 필요 등의 이유로 신규 또는 추가로 요구되는 폐기물 반입을 수용하는데 현실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또한 최근 법개정으로 매립장 사후관리비용 증가 및 운반비 상승 등 처리 원가부담은 날로 높아져 가고 있는 실정입니다.

          3. 하지만 이러한 업계 애로사항을 이해하지 못하는 일부 배출처나 수집․운반업계에서는 매립업체들이 매립단가를 큰 폭으로 인상하고 고의적으로 폐기물 반입을 거절하는 등 횡포를 부린다는 터무니 없는 민원을 관계 부처에 지속 제기하고 있습니다.

          4. 회원사 여러분들께서는 이러한 실태를 혜량하시어 폐기물 처리 요구에 대한 각 사별 실정과 불가피한 입장을 충분히 설명하여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여 주시고, 반입 요구 폐기물은 가능한 한 처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라며, 무엇보다도 업계 전체가 가격 인상을 시도하고 있다는 오해가 없도록 거래처에 충분한 상황 설명과 이해를 구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5. 아울러, 붙임의 「공정거래법 행동준칙」을 다시 한 번 숙지하시어 2011년과 같이 업계 전체가 공정거래 위반을 의심받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