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폐기물매립협회

한국산업폐기물매립협회는 매립폐기물의 적정처리를 통해 폐기물의 친환경적 자원순환을 선도하는 협회입니다.
홈 알림광장 공지사항

공지사항

「폐기물 적정처리 준수 및 처리기피 민원 해소 당부」알림(긴급)
첨부파일
조회수 5818
등록일 2017/07/21
이메일
1. 귀 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환경부에서는 최근 폐기물 소각‧매립업체들이 폐기물 반입을 기피하는 한편, 처리단가를 대폭 인상하는 등 불공정 행위를 발생시키고 있다는 민원이 지속 제기되고 있어 한국자원순환에너지공제조합 조합원사와 한국산업폐기물매립협회 회원사들이 거래질서 위반으로 인한 관련 법률 저촉 행위가 발생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붙임과 같이 당부하였습니다.

3. 이와 관련하여 사업장에서 처리할 수 없는 폐기물은 엄격히 구분하여 반입 받도록 법에 규정되어 있는 바, 처리요청 시 처리가능 여부를 판단하여 반입 받으시고 향후 배출처 및 수집․운반업체에게도 불연물, 가연물 등의 구분반입 준수 요청을 사전 홍보하여 고의적인 처리기피 또는 처리단가를 인상하였다는 오해가 없도록 이해를 시켜주시기 바랍니다.

4. 아울러, 조합과 협회에서는 최근 소각‧매립업체들의 위탁의뢰량, 수탁가능량 등을 조사하여 관계기관들과 최근 업계 실상을 협의코자 하오니 붙임의 양식을 작성하시어 ‘17.07.21(금)까지 조합으로 송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 임 1. 환경부,「폐기물처리업체 폐기물 처리기피 등 민원사항 알림」문서 사본 1부.
붙 임 2. 공정거래법 준수를 위한 행동준칙 1부.
붙 임 3. 소각․매립 폐기물 위‧수탁 현황 조사표 1부.  끝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